본문 바로가기
빠꾸없는 정보전달/경험나눔썰

[rc견적] wltoys 12402-a 디프기어박스 파손 및 수리일기

by k949 2022. 1. 10.
반응형

또 견적이 났다.ㅋㅋㅋㅋㅋㅋㅋ

견적 사유는 아드님 운전미숙...... 아드님께서 운전하는 거 어디로 튈지 몰라 긴장 타면서 가만히 지켜보고 있었는데 손쓸 틈도 없이 풀 속력으로 벽에 헤딩함. 박자 마자 어디 부서진데 없나 봤는데 처음에는 멀쩡해 보였으나 운행해 볼수록 좀 뭔가 이상한 거임. 차가 약간 주저앉아 보이길래 뚜껑 열어봤더니 꽤 중요해 보이는 포인트가 부러져 있었음.

 

 

 

▼ 파손부위 ▼

빨간 동그라미 안이 똑 부러져 버렸다.

 

 

 

▼ 파손상태 영상ㅋㅋ ▼

연체동물이 되어버림

 

 

 

파손부위 명칭도 모르겠고, 어떤 부품을 사야 할지도 모르겠고 막막했지만 감사하게도 역시 마일 샵 카페에 문의해서 정보를 제공받았다. 디프 기어박스라는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는 것으로 결론지었고 마일 샵 카페 부품 게시판을 통해서 주문하고 배송받았다. 금액은 배송비 포함해서 7,000원!!!!(21년 기준)

설명서에 있던 부품 정식명칭은 front cover of gearbox (0213), 프런트 커버 오브 기어박스였다. 괄호안 숫자는 부품 넘버링이고, 차량 설명서를 아직 버리지 않아서 그것을 주문하는데 참고를 했다.

 

 

 

▼ 설명서 사진 ▼

0213이 내가 주문한 부품

 

이게 처음엔 헷갈렸는데 계속 보다 보니까 알겠음.  부러진 부분은 하늘색 칠한 부분이고 즉 저 빨간 동그라미 안에 나사 네개가 디프기어박스랑 결합되있는 상태에서 부러진거임.  파손부위 사진이랑 같이 보니 금방 알겠음. 

 

 

 

좋아~~~ 그럼 이제 집도할 부위는 알겠는데 문제는 내가 똥손이라 해체할 엄두가 안나는거임. 저번에 전륜 드라이브 샤프트도 교체 못해서 마일샵 사장님이 갈아줬는데.. 와 이거 어떻하나 하다가 어차피 해야할 꺼 마음 다잡고 분해시작함.

 

 

 

▼ 작업시작 ▼

풀어야할 나사가 많아보임 ㄷㄷㄷㄷ

 

일단 해체, 시작이 반이다.

 

디프기어 박스도 분해함. 오 뭔가 좀 되는 것 같음ㅋㅋ

 

파손부위임. 역시 예상대로 그 나사 네개가 결합된 상태에서 똑 부러진거였음.

 

나사 헷갈리지 않게 나름 그려가면서 철저히 기록함 ㅋㅋㅋ

 

0213 기어박스를 주문하면 저렇게 앞뒤로 두개가 오는데 내가 부러진 건 앞쪽 한쪽이어서 다른하나는 남았다.

 

 

 

작업을 마치고 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확실히 어디가 부서진지 알고 해보니 작업이 훨씬 수월했음. 말짱히 고쳐진거 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수리하는 맛이 또 있는것 같았다. 하지만 더 이상의 견적은 안났으면 좋겠다.  RC카에 대해선 젬병인데 갖고 싶은 차량은 늘어나서 고민이다. (그런데 가지고 싶은 차들은 다 비싼게 함정)

 

12402-A 디프기어박스 교체 리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