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트판 모음

밥먹으면서 맥주한잔하는게 알콜중독인가요?

by k949 2024. 2. 4.
반응형

결혼3년차 부부입니다
음주횟수는 저는 1주에 1-2 번정도입니다(맥주포함)
남편은 1-2주에 1 번정도먹습니다. (모임나갈때만)

저는 최근에 모임을 잘 안가서 일 ㅡ 집ㅡ 일 ㅡ 집 인데요,
가끔 일이 너무 힘들었거나 저녁먹고 푹쉬고싶을때
맥주가 먹고싶더라고요, 그래서 저녁밥 먹으면서 한잔 합니다.
이게 주에 1 번정도입니다.

회식자리에 남여 모두 껴있기도하고, 또래중 결혼한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회식참가를 거의 안합니다. (다들삼삼오오 모여서 술먹고 친해짐, 남편이 남자랑 술먹는거 싫어해서 안감)

제 입장에서는 남편을 위해 회식도안하고, 남자들이랑 아예 사석에서 자리도 안갖고 거의 집에서 밥먹는데 , 맥주 한잔 먹는거로 이런말 까지 들어야 하나 싶습니다.

이틀전 저녁먹으면서 맥주를 꺼냈는데 표정이 굳더라고요,
그러면서 저보고 너 그거 알코올 중독이야 이러는겁니다.
그래서 저는 기가막혀서 내가 왜 알코올중독이냐 소주도아니고
맥주고 1 주에 한번 먹는게 잘못이냐 하니

너 저번주 목요일에도 맥주먹었잖아 이러는겁니다
전날 먹은것도아니고 저번주에 먹은게 중독인가요?
그래서 제가 넌 그럼 왜 모임나가서 술먹고 오냐니
그건 먹고싶어 먹는게아니고, 난 가서 맥주 한두잔먹고온다

뭐가 다른가요 ?
제가볼땐 그냥 트집잡는거로밖엔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는 당신앞에서 술 절대 안먹겠다
밖에서 먹겠다 하니 그것도 안된답니다 ㅋㅋ
그냥 아주 가끔만먹으라고 집에서~~ 아주가끔이 얼마냐니까
2-3 주에 한번이라네요 ㅋ 제가 황당한건

연애때 둘이 데이트 일주 2-3 번을 술먹었고 소주3 병이상
먹었습니다. 그러다가 결혼하니까 사실 자기는 술이 싫다고
그때도 억지로 먹은거다 이런소릴 하네요 ~

자꾸 저렇게하니까 마음이 식어서....
너무 그동안 맞춰주니 사사건건 시비거는거로 밖엔 안보입니다. 저 사람 왜 저러는 건가요?

+ 밥이랑 술먹는다고 표현했는데
삼겹살이나 치킨 족발 등 외식할때나 시켜먹거나
요리해먹을때 입니다~!!

반응형

댓글